본문 바로가기

리뷰

[비말차단용 마스크] -'클린월드'/국내생산/가성비마스크/내돈내산

반응형

본인은 코로나 시국 이전 부터 KF94 마스크를 써왔다.
미세먼지에 대한 우려로 지금 처럼 일할 때는 아니더라도 출퇴근 시 꼭 마스크를 꼈었다.
그래서 코로나 마스크 대란 나기 전부터 집에 마스크(KF94)를 항상 구비해두었고, 그 이후로 직장에서도 마스크를 지급했었기 떄문에 자비로 마스크를 사본적이 없다.

KF94를 끼면 숨이 찬다는 사람들도 있는데, 익숙해져서 그런지 그런 불편함은 못 느끼다가, 등산을 다니면서 KF80을 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되었다. 그래서 등산갈 때만 끼도록 KF80마스크를 구매했다. 그럼에도 비말마스크는 뭔가 부족한(?)느낌이 들어서 여름에도 구매해보지 않았다. 하지만 점차 코로나 시국이 길어지니깐 마스크 끼는 것도 지치기도 하고, 무엇보다 아침 뉴스에서  아래와 같은 시험결과를 보게되었다.

유튜브 실시간으로 뉴스를 보는 편 ㅎㅎㅎ스샷

*비말(droplet)크기
기침 시 13.5µm, 대화 시 16µm.
일부 5µm미만크기의 입자는 더욱 빠르게 수분이 증발되어 비말핵을 남기고, 더욱 오랫동안 공기중에 부유하여 공기전파(에어로졸) 감염을 가능하게 한다. 비말차단용 마스크는 이 수준까지 차단은 하지 못함.

아침 뉴스에서는 공개한 마스크 차단율 시험 결과 중 비말마스크(침방울 차단용)가 이름 그대로 침방울을 차단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게되었다. 그 동안 KF 80-94만이 진리(?)라고 고집을 피운건 아닐까. 그래서 비말차단용 마스크를 구매해보기로 하였다.
16마이크로미터 입자 기준 75%차단이니, 엄청나게 많은 업체들이 비말 차단용 마스크를 판매하고 있었는데, 그 중에서 '클린월드'마스크를 선택하였다.
선택한 이유는 특별하진 않고 국내산인데 가격이 저렴해서(50매 6900원)? ㅎ그리고 3시이전 구매시 당일배송이어서 ㅎㅎ

내돈 내산

 

[FDA 인증] 국산 클린월드 일회용 비말차단 덴탈 마스크 대형 50매입 : 티피에이 다이렉트숍

[티피에이 다이렉트숍] 안녕하세요. 티피에이다이렉트숍입니다 :>

smartstore.naver.com

패키지는 깔끔하다 못해 좀 심심한 수준 ㅎㅎㅎ

전성분은

원단(부직포), 코편(알류미늄철심), 귀끈(폴리오레탄과 나일론)으로 매우 심플하다.
제조국 대한민국!! - 보통 국내산 마스크들은 50매 기준 기본 8-9000원에서 일반적으로 1만원 초반 가격이었기 때문에 클린월드 마스크 50매 6900원은 매우 저렴한 편인 것 같다. 개당 140원정도이니 쓰고 버리기에 아깝지 않을 가격.
뚜껑을 열면 제조일자로 추정되는?날짜가 보인다.

여기를 이렇게 열면 봉지 안에 마스크가 들어있다.

봉지에 들어있는 마스크 중 절반만 꺼내서 통안에 넣고 나머지 절반은 따로 보관하였다.

이렇게 꺼내쓰면된다. 
일반적으로 KF94는 개별포장이 되어있거나 5개 정도 벌크 포장이되어있는데, 이 경우는 필터로 비말을 차단할 뿐 아니라 자체 마스크의 정전기로 미세먼지까지 잡기 때문에, 오염이 쉬워서 그런 것 같다. 
비말차단용 마스크는 미세먼지보다는 비말이 구강과 호흡기로 출입하는 것을 막는 것이 주 목적이기 때문에 꺼내 쓸 때 손만 잘 닦는다면 이렇게 통에 넣어서 보관해도 큰 문제가 없을 것이라 생각된다. 또 개별포장을 하게되면 단가가 비싸진다. ㅎㅎ

구냥 깔끔한 마스크 ㅎㅎㅎ

가끔 귀부분에 끈이 톡~떨어질 때가 있는 마스크가 있어서 잘 접착되어있나 확인.
끈은 이렇게 동글동글하고 탄성 좋다. 소재도 보들보들. 마스크 끈이 납작한 칼국수st도 있던데 나는 마스크 끼면서 끼인다는 생각을 별로 해본적이 없어서인지 소재만 보들보들 하다면 모양은 별로 안중요한듯

코에 있는 철심을 접어보았다. 오른쪽과같이 주름이 펴지면서 사람마다 다양한 얼굴크기에 맞아 들어가겠지만, 비말차단용 마스크는 입부분에 주름이 져있어야 여러겹으로 겹쳐져서 비말을 차단하는 효과가 발생한다. 

착용샷은 부끄러우니깐 생략. 
16마이크로미터 크기 입자 기준으로 75%를 차단한다니, KF75같은 개념인가??ㅎㅎㅎ
아주 사람이 많은 밀폐된 공간에 가는게 아니라면 일상생활 속에서는 KF75를 착용하여도 무방할 것이라 생각된다. 

반응형